2022년 1차 경찰공무원 충남청 남경 공채 최종합격수기

반응형
반응형

 

    2022년 1차 충남청 남경 공채 합격 수기

    • 카테고리 : 최종합격수기
    • 응시지역 : 충남
    • 응시직렬 : 일반공채(남)
    • 수험기간 : 6개월 이상~1년 미만
    • 응시연도 : 2022년
    • 응시차수 : 1차

    충남청 최종 합격을 하여 수기를 작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가산점

    실용글쓰기 2점, 소형 견인 2점, 워드 1급 2점

    필기

    형사법 - 김대환 선생님 (87.5점)

    적중률이 좋은 선생님으로 유명한 것 처럼 정말 시험장에서 선생님 목소리가 귀에 들리는 것처럼 답을 선택 할 수 있었습니다. 형사법은 기본강의와 심화강의를 완강한 후 김대환 선생님의 기출 천제 문제집으로 기출문제 회독 위주를 통한 공부법으로 고득점을 맞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형법 판례의 경우 현직 경찰관의 경험을 통해 재밌게 설명해주셔서 판례가 기억에 잘 남을 수 있었고 총론의 경우 확실히 중요 부분의 강약 조절을 잘 해주셔서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형소법과 같은 경우엔 변호사 경험을 토대로 절차대로 형소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문제풀이 1단계와 2단계를 통해 기억이 나지 않는 부분을 다시 한번 확인하며 실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갓대환 선생님 최고!

    경찰학 - 조현 선생님 (90점)

    특유의 목소리 톤으로 졸리지 않은 강의를 해주신 덕에 부담 없이 강의를 모두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순서와 공식이 중요한 경찰행정법을 체계적으로 강의해주신 덕분에 악명 높은 행정법을 쉽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경찰학의 경우 문제의 장난과 숫자가 많기 때문에 기출 문제를 여러번 회독하며 문제 유형과 문제풀이 스킬을 숙달 시켜 빠른 시간 내에 문제를 풀 수 있는 스킬을 기르는 것에 중점을 두며 공부 했습니다. 또한 시험 한달 전부터 경찰학을 매일 1회독씩하며 휘발성이 강한 경찰학을 극복하려 노력한 것이 고득점을 할 수 있었던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조현 경찰학이란 교재 자체가 요약서였기 때문에 따로 요약서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헌법 - 박철한 선생님 (40점)

    헌법 초보라면 박철한 선생님을 강의를 추천드립니다. 추상적인 과목이지만 초보자들이 알기 쉽게 쉬운 예를 들며 설명해주시고, 학생들에게 도움되는 여러가지 자료들을 제공해주시며 학습에 도움을 주셨습니다. 또한 빠른 소통으로 모르는 문제나 질문이 생기면 빠르게 피드백을 해주시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헌법이라는 과목은 생소한 과목이고 신설되는 과목이었던만큼 기본강의와 심화 강의를 모두 수강한 후 빈출되는 기출문제와 여러 직렬의 문제를 풀며 감을 익혔고, 이는 시험장에서 문제를 빠르게 풀 수 있는데 기여하였습니다. 특히 박철한 선생님의 예상문제집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체력

    - 팔굽 (5점)

    자신 있었던 과목이었지만 부상으로 좋은 점수를 얻지 못했습니다. 정자세로 푸시업을 하는 것에 중점을 두며 연습했습니다.

    - 윗몸 (6점)

    많은 수험생들이 힘들어하는 종목인만큼 필기 합격 후 제일 비중을 두었던 종목이였습니다. 인터벌 운동으로 꾸준히 연습했습니다.

    -악력 (8점)

    손이 작아 악력 점수가 잘 나오지 않는 편이라 시간이 나는대로 레인보우 악력기 주황색과 보라색으로 꾸준히 연습했습니다. 또한 추감기로 부족한 근력을 보충했습니다.

    - 백미터 (7점)

    피치 연습을 많이하며 스파이크화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천미터 (10점)

    공부할때 집중이 잘 되지 않을때 가끔 연습하였습니다. 기록에 초점을 두지 않고 완주하는 습관을 들이신다면 시험장에서 무조건 10점을 맞으실거라 확신합니다.

    면접

    천재근 선생님

    천재근 선생님의 사전조사서 특강을 통해 면접을 준비했습니다. 면접은 말을 해보는 연습과 본인이 말할때 나오는 습관을 교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합격을 하는데 가장 큰 도움을 준 것은 모의고사라고 생각합니다. 모의고사로 실제 시험장에 온 것처럼 시간을 재며 문제를 풀고, 100문제를 쉬지 않고 푸는 연습을 통해 실제 시험장에서 긴장이 덜 한 상태에서 시험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높은 적중률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