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회 공인중개사] 예비공무원 대학생, 3개월 동차 합격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예비공무원 대학생, 3개월 동차 합격했습니다.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대학생이고 공무원 임용 유예중입니다.  
  
어떤 강사님 수업을 듣든지 모두 내로라하는 그 과목 권위자이시고 대한민국에서 해당 과목 가장 잘 가르치시는 분들 중 한 명입니다.  
누구 강의가 좋고 안좋고를 떠나서 모두 좋은 강의니깐, 결국에는 본인이 가장 즐겁게 들을 수 있는,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강사님을 선택하는 게 좋을 것 같아서 특정 강사님 강의를 추천하지는 않겠습니다.  
  
하지만 객관식 시험에서는 공부량을 줄이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60점씩만 맞으면 되는 절대평가 시험에서는 더욱이 그렇습니다.  
따라서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강사님을 선택하되, 학습의 양을 최대한 줄여줄 수 있는 강의를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쓸데없이 지엽적인 지문까지 달달 외우고 있으면 그거 시험에 안 나오고 괜히 중요한 지문 까먹습니다.  
지엽적인 지문 100개 가르쳤다가 그중 한 개 나오면 적중했다고 자랑할 수 있지만, 그거 수험생 입장에서는 독 든 성배입니다. 제발 주요 지문들만 암기하세요. 그것만 알아도 합격에 전혀 지장 없습니다.  
  
여기서 어떤 게 주요 지문인지 알기 위해서는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야 합니다.  
내가 시험장에서 볼 문제와 가장 유사한 문제는 기출문제이고, 많이 출제되었던 문제가 내가 볼 시험에 출제 될 확률이 가장 높은 문제입니다.  


모의고사, 예상문제 열 번 푸는 것보다 기출문제 한 번 푸는 것이 합격에 도움됩니다.  
기출문제집만 5회독 해서 문제만 읽어도 답이 뭔지 보일 쯤 되면 시험에 떨어질 일은 절대 없을 거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공부량만 줄이면 누구나 동차합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심지어 민사특별법, 중개실무 책도 펼쳐보지 않았고, 세법은 취득, 소득, 재산세 빼고 전부 버렸습니다.  
  
그리고 강사 추천은 안 하려 했는데 생각해보니 공법 오시훈 강사님 수업은 정말 추천드려요.  
다른 과목보다 몇배는 범위가 넓어서 힘든 과목인데 학습량도 많이 줄여주시고 어떻게든 암기도 시켜주셔서 좋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