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서울시 사회복지직] 전문대 노베이스 3년 끝에 합격수기

반응형

[2022년 서울시 사회복지직] 전문대 노베이스 3년 끝에 합격수기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시 9급 사회복지직에 합격하게 된 수험생입니다.

    저는 2019년 하반기 부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저의 베이스는 전문대 졸업, 영어 수능 3등급이 끝입니다. 한국사는 완전 노베이스이고, 행정법, 사회복지학 또한 노베이스였습니다.

    그렇다보니 저의 수험기간은 3년이나 걸렸습니다.

     

    과목별 공부법

    -국어:이선재 교수님

    선재쌤은 수험기간 내내 저에게 힘이 돼주셨어요. 강의를 듣다보면 강의 내용 뿐만이 아니라, 사람 자체가 좋으신 분이란 걸 느끼게 돼요. 선재쌤은 모든 분야에서 1타이시지만, 제가 봤을 때 선재쌤의 가장 큰 강점은 문법이었습니다. 선재쌤의 강의 중 가장 저에게 도움이 되었던 것은 한권으로 정리하는 마무리였습니다. 짧은 강의시간에 정말 많은 걸 담은 강의 이기에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국어에서는 김병태쌤을 빼놓으면 섭하지요. 병태쌤의 한자성어 특강은 정말 제 수험기간 중 웃게 해주는 유일한 강의 였어요. 병태요정 꼭 들으시길 권합니다.

    -영어:손진숙 교수님

    저는 독해는 어느정도 감으로 읽을 수 있었는데 공부를 안한 지 10년이 넘어가다 보니 문법이 와전 노베이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때 저는 진숙쌤의 문법 기본강의로 기본기를 다졌는데요, 진숙쌤의 강점은 짧고 굵게, 그리고 명쾌하게 가르치신 다는 거에요. 진숙쌤의 강의를 다듣고 900제를 무한 반복하면서 문법을 다졌습니다. 진숙쌤의 900제는 정말 강추 입니다.

     

    -한국사:강민성, 문동균 교수님

    저는 한국사는 완전 노베이스였기 때문에 흐름이 중요했는데, 강민성 쌤은 정말 천재이십니다. 판서를 거의 안하시고 강의력만으로 머리에 남게 하시는데 정말 역사가 이렇게 재밌는 것인줄 몰랐어요 민성쌤 덕에 한국사의 기본기를 아주 탄탄하게 다졌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반복해주시는 문동균쌤의 4분의 1특강!! 정말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시험 일주일전에 마지막으로 한번더 완강한게 아주 잘 한 선택이었어요.

     

    -행정법:박준철 교수님

    저는 행정법은 완전히 노베이스였어요. 하지만 써니쌤의 완벽한 강의력으로 정말 이해가 쏙쏙 되었습니다. 지금은 행정법의 원리를 아주 정확하게 알고 있어서, 정말 가장 좋아하는 과목이 되었어요.

    -사회복지학:김유경 교수님

    유경쌤강의를 듣다보면 유경쌤이 진심으로 사회복지학을 사랑하신다는 걸 느끼게 될 거에요.

    그리고 유경쌤은 서울대 사회복지학 박사라는 점을 명심하세요. 그러면 강의를 듣는 내내 끄덕일 수 밖에 없습니다. 왜 이 공부를 해야하는 지 수업시간에 강조 하실 때, 다시한번 내가 왜 공부하는 지 생각하게 되면서 열정을 불태웠습니다. 제가 장담하는 데 사회복지학은 조만간 유경쌤이 1타되실 겁니다.

     

    콘텐츠 활용 팁

    공단기는 제 3년의 수험생활 동안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명절때마다 문자로 어떤 강의가 있는 지 이벤트가 있는 지를 알려주어서, 제가 필요한 강의나 책들을 놓치지 않고, 챙길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공무원시험 시작하셨으면, 우선 공단기를 들으세요. 그 이유는 무조건 교수님들 입니다. 이왕 시작하신 거 끝까지 하세요. 언젠가는 됩니다. 제가 그랬어요. 파이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