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지방직 사회복지직] 끝까지 공부하려면 운동은 필수입니다

반응형

 

    1.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포항시 사회복지직에 지원했습니다. 수험기간은 딱 3년이 걸렸습니다. 첫 해 400점(조정전), 이듬해 365점, 올해 360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운좋게도 올해부터 행정법과 사회복지학개론이 필수과목이 되면서 저처럼 국어와 영어 점수가 낮은 사람에게 이점이 유리하게 작용한 것 같습니다. 또한 아마 합격도 지방직 이어서 가능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와 비슷한 경우라면 꼭 지방직에 도전해 보세요.

    2.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국어

    국어는 선재국어를 수강하였고 독해, 문학, 문법, 어휘 및 한자(성어)로 구분해 공부하였습니다. 문제 유형을 파악하기 위해 기출실록도 수강하였습니다. 특히 선재국어앱을 많이 활용했습니다. 추가로 군규호 선생님의 개기문 문학과 독해, 독해강훈련 등도 수강하였는데 유기성이라는 개념은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꼭 한번 들어보세요.

     

    영어

    영어는 심우철 선생님의 깅의를 들었고, 국어처럼 독해, 구문, 문법, 어휘 및 이디엄, 생활영어로 나누어 공부했으며, 어휘 교재로는 심우철 선생님의 보카 시리즈가 최고라 생각합니다. 10회독 이상 한 것 같습니다.

     

    한국사

    한국사는 단연코 문동균 선생님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서, 기출, 판서노트를 회독했지만 강의중에 강조한 부분을 형광펜으로 표시해 두고 그것만 봐도 80점이상은 받을 있습니다. 기본서나 판서노트 하나만 봐도 고득점이 가능합니다.

     

    사회복지학개론

    사회복지학개론는 김유경 선생님 강의를 듣고 95점을 받았습니다. 특히 선생님 교재중 단원별 문제풀이는 꼭 챙겨 봤으면 합니다. 20문제중 똑같은 문제가 3개, 나머지도 거의 유사했습니다. 선생님의 강의도 강의 중에 강조하시면 반드시 형광펜으로 밑줄을 그어 표시해 두고 회독할 때마다 꼭 보세요 시험에 나옵니다.

     

    행정법

    행정법은 박준철 선생님의 써니행정법, 말이 필요없죠. 저는 써니행정법앱을 무한반복했습니다. 80점을 받았습니다. 기본서 강의는 꼭 수강해서 기본 개념을 잡고 써니행정법앱을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