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지방직 일반행정직] 40~50대를 생각하면, 이보다 좋은 직장은 없다.

반응형

[2022년 지방직 일반행정직] 40~50대를 생각하면, 이보다 좋은 직장은 없다.

    40~50대를 생각하면, 이보다 좋은 직장은 없다.

    1.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수험 초반

    6~8월은 과목별 올인원 수업 완강에 집중, 올인원 수업 1.5배속 이상은 비추 배속을 올려서 보기보다는 올인원 수업은 정확한 이해를 하는 것이 중요한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각 과목별 올인원을 듣고 복습은 최대한 24시간 내에 하려고 했습니다. 복습은 책을 다시 한번 봐주고, 기출 책이 출간되었다면 기출문제집의 문제를, 없으면 올인원 책 옆 단에 있는 문제를 정답을 안보고 혼자서 풀려고 노력하면 기억에 더 오래남고 이해도가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기출 시즌

    9~12월은 기출만 했습니다. 기출문풀 + 요약노트 정리단계

    동형이나 심화 강의의 유혹이 있더라도, 남들은 다 동형푼다는데.. 서점의 판매량 동형을 보더라도 기출을 한번 더 봤습니다.

    기출을 3번을 안돌린 상태에서 기출을 풀면 어차피 틀리고, 암기가 아직 미숙하기 때문에 비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무조건 기출은 전과목 3바퀴 돌리고나서 동형을 들어가도 많이 틀릴 것입니다. 동형은 정말 마지막에 점검용을 명심하세요

    *암기 시즌

    1월은 ox풀이를 하며 정확도, 본격 암기 시즌이라고 생각합니다.

    각 과목별 ox문제집으로 다시 한번 기출을 복습하고 본격적으로 암기합니다. ox를 풀면 전범위의 정확도를 높여주기 때문에 제가 부족한 부분을 점검하는 데 좋습니다.

    *동형 시즌

    2~4월, 동형을 풀 때는 점수는 최대한 영향을 받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도 처음에는 점수가 안나와서 속상했지만, 강사별로 문제 차이도 크고 난도가 다르기 때문에 그런거야. 문제가 별로라서 그래 라며 멘탈을 다졌고 실제 시험보다 동형은 점수가 10~15점은 깎인다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압축 시즌

    5~6월은 막판 요약노트를 보고 다시 전범위를 여러번 회독하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기출이나 동형을 풀면서 요약노트에 표시했던 약한 파트를 다시 올인원 책을 찾아보기도 하고 강의를 찾아보는 등 활용하여 개념을 다시 이해하고 100프로 암기하고 들어가야 실전에서 맞힐 수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2. 과목별 공부법

    영어를 특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 수험인생에서 가장 잘한 일은 영단어 스터디인 것 같습니다. 밴드스터디를 하며 영어 단어 스터디를 했습니다. 단어는 혼자하면 시간도 오래걸리고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스터디에 들어가셔서 성실하게 참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단기사이트 콘텐츠 활용 팁

    지하철에서 암기app이나 한자성어, 영단어장을 들고다니며 주로 외웠습니다.

    4.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

    마지막까지 어려운 수험생활 이 악물고 버티면 원하는 합격 쟁취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공무원에 대한 안좋은 인식이 팽배하더라도 사기업의 40대, 50대를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년이 보장되고 은퇴 후에도 연금을 받고 생활하는 것은 큰 메리트입니다. 공무원은 시간이 지날수록 대우받는 직업이고 이보다 좋은 직업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강하게 정신무장하여 합격까지 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