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지방직 사회복지직] 초시생 11개월 단기 합격수기

반응형
반응형

[2022년 지방직 사회복지직] 초시생 11개월 단기 합격수기

 

    1.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저는 2022년도 지방직 사회복지직렬에 합격생입니다. 2021년 7월부터 2022년 6월까지 수험생활을 하였습니다. 딱 1년 풀커리 타고 운좋게 바로 합격한 케이스인것같습니다.

    2. 과목별 공부법

    수험생활을 하거나, 했던 많은 분들이 강의만 많이 들으면 무조건 시험에 떨어진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오히려 책을 보면 잠이 많이 오고, 이해를 해야지 공부를 수월하게 하는 편이라 강의를 많이 들었습니다. 보충으로 수강한 선생님을 제외하면 거의 모든 풀커리를 탔으며, 올인원 - 기출 - 기출변형 - 요약 - 모의고사 등등 하나도 빠짐없이 들었습니다. 발췌로 듣지도 않고 통으로 다 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한테는 좋았고, 꼭 펜들고 책을 직접 보는것만이 공부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마다 커리가 살짝 다르고, 진도 빼는 속도가 달라 일괄적으로 같은 시기에 다 기출을 하거나, 모의고사만 푼다거나는 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강의를 들을 때 무조건 업로드 시기에 맞춰서 수강을 다 하였습니다. 국어 같은 경우는 제가 취약하기 때문에 기출이 끝난뒤 바로 모의고사를 풀지 않고 기출부분에서 취약부분을 혼자 다시 보고 뒤늦게 수강하였습니다. 미뤄진 것은 시험에 다다랐을 때 어차피 모의고사가 많이 필요해서 다 풀 수 있었습니다.

    국어 - 이선재선생님, 김병태선생님

     

     

     

     

     

    국어는 학창시절에도 잘 못했기때문에, 80점만 맞자는 심정으로 공부하였습니다. 사회복지직렬은 커트가 그렇게 높지 않기 때문에 사자성어, 한자어휘는 공부를 하지 않았고, 대신에 비문학이 늘어나는 추세인만큼 이선재 선생님의 독해야산다, 매일국어를 통해 꾸준히 비문학 공부를 하였습니다. 문학 같은 경우는 제가 되게 취약한 부분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흥미조차 없는 분야였는데, 김병태 선생님의 고전 수업을 통해 그 부분을 많이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자체가 이야기처럼 되게 흥미로웠습니다.

    한국사 - 강민성 선생님

    한국사 같은 경우는 초등학생 때부터 좋아했고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도 취득할 만큼 좋아하는 과목이었습니다. 강민성 선생님께서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나간다는 이야기를 듣고 강민성 선생님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수업 자체가 되게 재미있었고, 암기보다는 이해위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빠르게 암기를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어서 좋았습니다.

    영어 - 이동기 선생님

    영어를 되게 좋아하는 편이지만, 수능 때 망친 기억이 있어서 심기일전하여 공부한 과목입니다.

    일단 3000보카 책을 꾸준히 암기하였습니다. 회독 수가 반복될수록 하루에 봐야할 양을 늘렸습니다. 그러다 보니 시험을 얼마 앞두지 않고는 5일에 한 번씩 1회독을 할정도로 보았습니다. 하프모의고사가 좋지만, 수험생활 처음부터하면 오히려 처참한 점수에 주눅이 들것같아 2022년 1월부터 하프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독해를 꾸준히 해볼수 있는게 좋았고, 실전모의고사, 봉투모의고사도 다 풀었는데 문제자체가 너무 좋았던것 같습니다.

     

     

     

     

    행정법 - 박준철 선생님

    제가 아예 처음보는 과목은 행정법 하나였습니다. 너무 걱정이 많았던 과목이고 많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박준철 선생님께서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다양한 판례를 통해 이해를 잘 시켜주어서 반복하면하다 볼수록 머리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써니행정법 OX 어플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게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습니다. 알바 쉬는시간이나 자기전 짬짬이 많이 볼 수 있어서 앉아서 공부할 시간이 많이 없는 날에는 행정법을 짬짬이 공부하여 시간 단축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3. 콘텐츠 활용 팁

    공단기 모의고사를 3회정도 응시하였습니다. 사회복지직렬같은경우는 인원수가 그렇게 많지는 않았지만, 시간을 맞춰 연습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4. 마지막으로

    양질의 수업을 제공해주신 선생님들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많은 수험생분들도 공부하느라 힘들겠지만 합격할 그날을 위해 열심히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