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급 공무원 합격후기] 지방직 간호직 8개월 단기합격 공부방법

반응형
반응형

 

    지방직 간호직 8개월 단기합격 공부방법

    직렬: 간호직(지방)

    수험기간: 8개월

    들은 과목: 국어, 영어, 한국사, 지역사회간호, 간호관리학

    수강한 프리패스: 평생0원 기술직 프리패스 Original_(간호/보건)

    안녕하세요!

    합격수기를 쓰게 될 줄 몰랐는데 떨리네요~~

    공단기에서 2020년 10월경부터 시작해서 2021년 6월 시험보고 최종합격 했습니다.

    험난한 시간이었지만 잘 버틸 수 있었던 건 어서 합격하고 싶다는 의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 같네요 ㅎㅎ과목별 후기 시작할게요

     

    과목별 공부방법

    국어: 이선재 선생님

    기본서 강의, 기출실록, 딱공, 마무리, 나침판(2021, 2020 둘 다 풀었음), 봉투모고, 매일국어 젤 자신있다고 생각했던 과목입니다. 학창시절 따로 공부 안해도 1등급 나오던 효자과목이었기 때문에.. 하지만 공무원 국어는 독해도 중요하지만 생활국어에서 배우던 영역이 많이많이 강화되었더라구요 ㅎㅎ문법 깨우치는데에 선재국어만한 게 있을까 싶습니다.

    개인 취향이겠지만 선재쌤 강의가 확실히 이해도 잘 되어서 배우기도 좋고 무엇보다 커리큘럼, 교재가 매우매우 탄탄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교재 내용이 알차면서도 명확하고 틀리는 내용이 없어서 헷갈리거나 하지도 않습니다. 전 특히 나침판을 일찍 시작하고싶어서 매일국어 하듯이 시험 두세달? 전부터 매일 풀었습니다. 그래서 2020년, 2021년 모두 풀었어요. 확실히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아요. 그리고 또 하나의 강추는 매일국어+점바시! 선재국어 커리라면 무조건 들으셔야 합니다... 타 강사 수강하더라도 매일국어는 무조건 추천합니다.

     

    영어: 이동기 선생님

    기본서 강의, 4주완성 핵심문법, 100포인트 요약노트, 기출, 1000제, 기적의 특강, 하프모고 매일, 실전동형 모고 영어는 참 자신없는 과목이지만 동기쌤 통해서 문법도 알고 독해도 하고,,ㅎㅎㅎ단어를 정말 문자그대로 매일 외워야 합니다.. 전 단어고자라서 특히 초반에는 단어외우는 것 자체가 너무너무 힘들었지만 단어 회독수가 늘어나면서 점점 수월해지고 처음엔 손도 못 댔던 문제를 풀 수 있게 되면서 자신감이 붙어서 점점 더 열심히 했습니다. 특히 동기샘 강의 중 하프모고, 기적의 특강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정말 최고예요!! 특히 하프는 단어 외우듯이 매일매일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야 부족한 부분도 채우고 더 열심히 공부하는 자극제가 되거든요.. 그리고 시험 보기 전 기적의 특강! 디스크 조각모음이라고 부르던데 ㅋㅋㅋ맞는말입니다.. 그동안 흩어져있던 기억들을 한 데 모아주는 고마운 특강 ㅠㅠ동기샘 고맙습니다..

    한국사: 문동균 선생님

    기본서 강의, 최신기출총정리, 기출의 모든 것+, 핵지총, D-30문단속, 95+5 특강, 1/4특강 무한반복 이과생에 국사는 1도 모르는 매국노가 제 베이스였습니다. 그냥 없는거죠 베이스가.. 그래서 초반에 고생도 많이 하고 힘들었던 과목이었는데 다행히 문동균샘 강의 스타일과 커리가 저랑 너무 잘 맞아서..ㅠㅠ정말 1/4특강은 빛과 소금같은 존재... 최 강추합니다. 거의 10번은 들은 것 같아요!! 틈틈이 듣기에도 좋고 책이 정말 닳을 정도로 강의 들었어요! 그리고 핵지총 짱짱..핵지총 2,3회독 정도 한 다음에 급 실력이 쭉 늘었다고 느꼈어요. 정말 강추하는 강의입니다. 꼭 문동균 하세요. 두 번 세 번 열 번 백 번 하세요.

     

    전공과목: 민경애 선생님

    강의는 안 듣고 독학했습니다.

    민경애 선생님은 교재로 유명합니다. 기본서에 다양한 내용이 있고 기출뽀개기는 간호직의 스테디셀러이자 베스트셀러... 뽀개기만 5회독 이상은 한 것 같아요.

    근데 기본서까지 꼼꼼히 공부했다면 더 고득점 할 수 있었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그만큼 교재 내용이 엄청 많지만 또 이번 시험처럼 지엽적인 내용이 나올 때 뒤통수 맞을 수 있으니 미리미리 대비하는게 가장 좋겠죠??

    그리고 알약 교재(김헌경 샘) 이것도 무조건입니다. 전 여기다가 필기 가득 채워서 틈틈이 왔다갔다 보면서 공부했어용 둘 다 너무 좋아요 ㅎㅎ강추합니다.

     

    수험생활동안 하루 10시간정도는 공부했던 것 같아요. 일주일에 한 번 쉬었습니다. 전 집에서 공부하는게 가장 좋아서 집에서 했는데 이건 각자마다 방법이 다르겠죠?

    모두 열심히 해서 원하는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