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임용 합격후기] 충북 전전통(전기전자통신) 초시 합격수기

반응형
반응형

[중등임용 합격후기] 충북 전전통(전기전자통신) 초시 합격수기

 

안녕하세요! 충북 전전통 합격자 입니다.

임용에 도전하시는 모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합격수기를 씁니다:)

 

저는 1년동안 준비를 하면서 6개월은 독서실, 5개월은 고시원생활을 했습니다. 고시원은 노량진아니고 집에서 버스타고 약40분 떨어진 곳이였어요. 집에서는 공부가 전혀 안됬고, 제가 하고싶을때 공부를 하는 환경이 아니어서 고시원생활을 시작했어요. 학원은 다니지않고 인강 패키지를 들으며 전공지식 기초를 다졌습니다! 전공서적은 보지않고 인강교재를 바탕으로 인강을 들으면서 저의 필기노트를 따로 만들었어요. 저는 필기하는것을 워낙 좋아했고 직접 작성해보면서 공부를해야 쉽게 이해되는 스타일이였거든요:)

 

그렇게 각 교과마다 저의 필기노트를 작성했고, 문제풀이를 할때 기출문제를 풀때 필기노트를 보충해서 공부했어요. 공부하다가 이해가 되지 않는것은 충분히 혼자 생각해보면서 교재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아갔습니다. 9월까지는 기초지식과 문제풀이를 통해 전공지식을 다졌고, 10-11월 두달 동안은 기출문제만 분석했습니다. 시험에 어떤 유형이 나오는지, 풀이법은 어떤것을 사용하면 좋을지 등등을 파악하면서 시험이라는것에 익숙해지려고 노력했습니다:)

 

교육학은 패키지로 안듣고 이론강의 2달 끊어서 이론으로 개념을 다졌습니다. 그리고 프린트물을 바탕으로 일주일에 한과목씩 정해서 매일매일 조금씩 정리해갔어요. 그런다음 기출문제를 2달동안 풀면서 전공과 마찬가지로 시험이라는것에 익숙해지려고 노력했습니다!

 

공부할 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했던건 제가 하고싶을때, 하고싶은 만큼 충분히 공부해야한다고 생각했어요. 매일매일 규칙적으로 얼마만큼이아니라 오늘은 8시간, 내일은 10시간 이렇게 그날그날 집중력이 따라주는 만큼 했습니다. 억지로 공부하려고하지 않았어요. 그럴때 오히려 공부가 안되고 독이되더라구요. 매일매일 공부하되 친구들이랑 밥한끼같이하거나, 조깅을 하면서 머리를 식히고 다시 집중하려고 했습니다:)

 

저는 제 자신을 믿었어요. 합격할거라고 다짐하고 또 다짐하면서 스스로를 신뢰하려고 노력했어요. 혼자공부하면서 많이 불안하기도하고 잘하고있는게 맞나 싶을때도 있었는데, 부정탈까봐 그리고 어차피 도전한거니까 잘해낼거라고 믿었습니다.

 

여러분께 꼭 드리고 싶은 말은, 자신을 믿고 최대한 편안하고 집중할 수 있는 환경에서 공부하세요! 그리고 다른사람이 어떻게 공부하든 신경쓰지마시고 스스로에게 집중하세요!

 

질문있으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